견해

워크플레이스에 귀사의 브랜드를 반영하기 위한 5가지 방법

최고의 임직원 경험을 기획하고 실현하는 작업은 입지 선정 단계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7월 18, 2019

기업이 워크플레이스 내의 몰입형 브랜드 경험을 조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제는 다르게 생각할 때입니다. 워크플레이스 내 브랜드 경험에 관한 당사의 5가지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변을 둘러보세요 – 현재 임직원들은 업무 공간 내에서 귀사의 브랜드를 어떻게 경험하고 있나요?

브랜드의 시작은 그것을 경험하는 사람들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누구를 대상으로 브랜드를 기획하고 있는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현재 임차 중인 공간 내에서 임직원들이 바라는 것, 원하는 것, 아직 충족되지 않은 니즈는 무엇인지요?

설문 조사, 1:1 대화, 벤치마킹을 통해 기회 영역을 포착하십시오. 사실 파악 기간동안 그(fact-finding period) 목표는 임직원들이 현재 근무 중 브랜드와 어떻게 상호작용 중인지와 더불어 현재 업무 관행이 임직원들의 인간적 경험에 얼마나 좋은 방향으로 반영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향후 개선할 수 있는 사항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2. 귀사의 부동산 포트폴리오와 브랜드의 방향성이 일치하는지요? 팀이 업무를 수행하는 실제 건물이 귀사의 기업문화 가치와 우선순위를 반영하는지요?

부동산 포트폴리오 의사 결정 과정 전반에 귀사 브랜드의 고유한 문화를 유기적으로 결합하면 입지 선정 및 모빌리티 전략 등 프로세스에서 의미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MapIT 및 VR360과 같은 인구 통계 및 부동산 시각화 도구와 같은 데이터 기반 프로세스는 특정 입지가 브랜드 가치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기업이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직이 브랜드 가치와 일치하거나 일치하지 않는 위치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임직원들이 브랜드에 완전히 몰입하도록 유도하는 인테리어를 구축하는 방법은?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인간적 경험과 브랜드 간의 조화를 실현하는 공간을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레이아웃 자체가 임직원의 업무 접근 방식에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임직원 간 장벽(silo)을 허물고 상호 협업을 촉진하세요. 이러한 디자인의 예로는 우연한 만남과 대면 대화를 촉진하는 인접 기반(neighborhood-based) 또는 활동 기반 공간의 조성을 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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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모든 선택에는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부동산 계약을 체결하거나 디자이너를 고용하기 전, 잠재적인 브랜드 표현의 모든 부분에 숨어 있는 "이유"를 파악하십시오. 브랜드는 로고나 아키텍처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브랜드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생각 속에서 살아 갑니다. 워크플레이스 내의 진정한 브랜드 표현은 단순히 미적인 것이 아니라 의도적이고 직관적이어야 합니다.

5. 직감을 활용한 검토: 이 공간이 전반적 브랜드 메시지와 여전히 부합하는지? 혹은 상반되는 느낌이 있는지?

기업 브랜드 전략의 모든 요소(물리적 공간 포함)는 함께 작용해야 합니다. 귀사의 공간이 브랜드를 반영하는지 여부에 대한 평가를 원하신다면 마케팅 등의 부서와 상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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