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JLL, 논픽션 임차자문 완료

JLL, A급 오피스 임대차 전문성과 이해도 높은 평가

6월 15, 2023

한정림

02-3704-8878

2023년 6월 15일, 서울 –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JLL 코리아 (대표 장재훈)는, ㈜논픽션의 오피스 통합 이전에 대한 임차자문 용역을 지난 5월말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JLL은 주요 업무 권역 오피스와 하이스트릿 단독 건물에 대한 임대차 전문성과 이해도를 높게 평가받아, ㈜논픽션의 임차 대행 자문사로 선정되었다.

논픽션은 서울시 용산구 소재의 두 개 건물에 분산되어 있던 논픽션 사무실들을 서울시 종로구 소재의 디타워 건물 한 개 층 (임대 면적 2,093.46m2, 633.27평)으로 통합 이전하였다.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인 논픽션은, 2019년 설립 이후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는 임직원의 근무 환경 개선 니즈, 부서 간 시너지 극대화, 그리고 비즈니스의 도약적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오피스 업무공간이 요구되었다.

서울 A급 오피스 공실률이 1.1%인 임대인 우위시장에서, JLL은 JLL 보유의 서울 권역 내 방대한 빌딩 물건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주요 업무권역 내 깨끗한 환경의 A급 오피스의 공실을 찾아 신속한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 

서울 3대 권역의 A급 오피스 시장은 신규 오피스 빌딩 공급의 부재로 인한 추가 임차 가능 공간 부족과 임차 수요 사이의 수급 불균형으로 인해 2022년 2분기부터 자연 공실률인 5.0%를 하회하고 있다.

– 끝 –


JLL 소개

JLL(NYSE: JLL)은 선도적인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및 투자 관리 회사로서, 200년 이상 동안 고객이 다양한 상업용, 물류산업, 호텔, 주거 및 리테일 부동산을 매입매각, 건축, 점유, 관리 및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습니다. 연 매출 209억 달러의 Fortune 500®대 기업으로서,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105,000명 이상의 글로벌 인력이 로컬 전문 지식과 결합된 글로벌 플랫폼의 지식과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한 부동산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려는 우리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 우리는 고객, 직원 및 지역 사회가 SEE A BRIGHTER WAYSM 더 밝은 길을 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JLL은 Jones Lang LaSalle Incorporated의 브랜드 명칭 및 등록 상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jll.com을 방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