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사례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서 혁신 추구

세계 유수의 제약회사인 노바티스는 제약 및 환자 진료 사업에 혁신적인 개선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고, 새롭게 이전한 오피스 공간은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근무형태에 대응할 수 있게 합니다.

Location

대한민국 서울

평방 피트

40,300 sq ft

세계 유수의 제약회사인 노바티스는 제약 및 환자 진료 사업에 혁신을 통한 개선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 본사의 임대가 만료되자 노바티스는 이를 혁신이라는 회사의 목표에 부합하는 새로운 사무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기회로 보았습니다.

서울 사무소를 여의도 IFC 빌딩으로 이전하면서 활동 기반의 업무 공간 설계(ABW)*를 도입하였습니다. IFC 빌딩 내 두 개층에 약 3,744m2 규모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업무 공간을 통합하여 직원 간에 그리고 6개 사업부서에 걸쳐 역동적인 업무 흐름과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는 설계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서울 사무실 디자인은 경영진의 전용 사무실이 없이 개방된 형태의 오픈 플로어 디자인(All Open Floor Design)을 적용하였습니다. 기존의 지정 좌석에서 플렉시블한 비지정의 업무 환경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홈존(Home Zone)을 조성하여 각 6개 사업부의 직원들이 홈존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홈존 간에는 향후 변경이나 조정을 유연하게 할 수 있도록 시각적 또는 물리적인 구분을 배제하였습니다.

새로운 업무 공간은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근무형태에 대응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JLL 프로젝트 메니지먼트 서비스의 주요 성공 요인은 고객과 프로젝트 컨설턴트, 시공업체 및 공급업체로 이루어진 팀간의 긴밀한 파트너십이었습니다. 하나의 팀으로서 잠재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최종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기 위한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긴밀하게 협력하였습니다.

* Activity Based Workplace 란 기존의 ‘한 직원 한 좌석’ 지정된 자리에만 앉아서 근무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개인의 다양한 업무 성향, 요구에 맞는 업무환경을 제공하여 직원들에게 업무 장소를 선택 가능하도록 설계된 사무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