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Ribbon Commands
Skip to main content

뉴스

서울

JLL, 휠라코리아 서초 사옥 매각 주관사로 선정

지속적인 자산 가치 상승 기대되는 안정적인 투자


201868, 서울 -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JLL (NYSE: JLL)은 휠라코리아㈜  (대표 윤근창)으로부터 서울 서초구 명달로 6에 위치한 휠라코리아 본사 사옥의 매각 주관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JLL은 독점 매각 자문사로서 국내외 투자자 또는 사옥 수요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및 매각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휠라코리아 사옥은 5F/B1 연면적 5,770.5m2 (1,745.6평) 단독 소유의 오피스 빌딩으로, 강남 지역에서 찾기 힘든 희소성 높은 넓은 대지면적(2,862.6m2, 865.9평)을 소유하고 있다.

남부순환로 대로변 주거시설 선호 지역에 입지하여 기존의 사옥용 건물 이외에, 고급주거 시설 또는 업무 시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성이 있어, 기관투자자, 사옥을 필요로 하는 법인, 개인 투자자 외에 고급 주거 시설 시행사 등 잠재 매수자는 다양할 것으로 예상된다.

JLL 매입매각팀의 이기훈 상무는 "휠라코리아 사옥은 서울의 강남 지역이라는 특성상 대지지가 및 건물가의 지속적인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매력적인 매입 기회."라며, "JLL은 전세계적으로 윤리적 업무 관련 다양한 수상 이력을 보유한 명성에 맞게 공정하고 투명한 매각 프로세스를 통해 안전하게 거래를 종결할 것입니다."라고 말하였다.

현재 매각 대상 부지는 휠라코리아의 단독 소유로 물리적 및 법적으로 안정적인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다. JLL은 경쟁 입찰을 통해 매각을 진행하게 되며, 잠재 매입자로부터 매입의향서를 8월 22일까지 접수 받는다.   

한편 휠라코리아는 1999년 준공된 현재 사옥의 노후화에 따라 임직원 근로환경 개선 등의 목적으로 시장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번 사옥 매각을 결정했으며, 향후 매각 대금은 차입금 상환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 끝-

JLL 소개

JLL (뉴욕증권거래소: JLL)은 부동산 및 투자관리 관련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입니다. 우리의 비전은 부동산의 세계를 재구성하여 사람들이 자신의 야망을 성취할 수 있는 보람 있는 기회와 경이로운 공간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우리는 고객, 직원 및 지역 사회를 위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 것입니다. JLL은 Fortune 500 대 기업으로, 전세계 80여 개국, 300개 이상의 지사에서83,5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2018년 3월말 기준). JLL은 Jones Lang LaSalle Incorporated의 브랜드 명칭 및 등록 상표입니다. www.jll.com

JLL 코리아는 2000년에 JLL 아시아 태평양 본사의 한국 지사로 설립되었습니다. www.jll.co.kr